머리

2024 전 세계 산업에서 점점 더 복잡한 역할을 수행하는 GPAI 솔루션

출시일 : 2024-03-27 조회수: 282
左

단일 작업을 위해 설계된 협소하거나 특수화된 AI 시스템과 달리, 범용 인공 지능(GPAI)은 인간이 이해하거나 학습할 수 있는 모든 지적 작업을 이해하거나 학습할 수 있는 다기능, 인간 수준의 AI를 말합니다. GPAI는 추론, 계획, 문제 해결, 지각, 학습 등 모든 영역에서 인간의 지능과 일치하거나 이를 능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완전히 일반화된 AI는 여전히 활발한 연구 분야이지만, 최근 자기 지도 학습 및 트랜스포머 모델과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AI 시스템이 점점 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식 업무, 고객 서비스, 의료 진단, 과학 연구,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GPAI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기회는 2030년 이후 공급업체에게 상당한 잠재 시장을 제공합니다.

지역별로는 현재 북미가 민간 부문의 막대한 투자와 혁신적인 기업 생태계의 지원을 받아 GPAI 도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일본, 한국과 같은 국가의 지원 정책과 산업 발전에 힘입어 가장 빠른 시장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역시 AI 안전과 투명성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중요한 소비자 기반입니다.

최종 사용자 산업 측면에서 의료 및 생명 과학 분야는 의료 영상 분석, 신약 개발, 임상 시험 모집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GPAI를 가장 먼저 도입한 분야입니다. 교육, 운송, 고객 서비스, 금융 등 다른 산업에서도 생산성, 개인화, 의사결정을 개선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GPAI는 또한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아직 탐색되지 않은 업종도 지원합니다.

지속적인 기술 발전, 다양한 최종 사용자 기회, 지역 정책/투자 지원 등을 고려할 때 2030년 글로벌 범용 AI 시장의 전망은 밝아 보입니다. 완전한 인간 수준의 범용 AI는 장기적인 과제로 남아 있지만, 향후 10년간 전 세계 산업에서 GPAI 솔루션이 점점 더 정교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실제 배포로 인해 시장이 꾸준히 확장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AI의 안전성, 투명성, 공정한 접근성과 같은 요소도 도입 궤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