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2024 자율 주행의 두뇌: 지능형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의 동향

출시일 : 2024-03-26 조회수: 745
左

차량이 더 높은 수준의 자율 주행으로 전환함에 따라 지능형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는 새롭게 떠오르는 핵심 지원 기술입니다. 이 장치는 대량의 센서 데이터를 통합하고 복잡한 자율 주행 기능을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중앙 두뇌 및 신경계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자율 주행 기능을 상용화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지능형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능형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최근 보고서에서 전 세계 스마트 드라이빙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은 2024년까지 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수치는 자동차 기술 분야의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파트너십에 힘입어 2026년에는 53억 달러로 4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32%라는 놀라운 연평균 성장률입니다. 북미와 유럽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조기 도입으로 인해 현재 가장 큰 지역 시장입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차의 출시가 가속화됨에 따라 중국과 기타 아시아 국가들이 가장 빠른 성장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드라이빙 도메인 컨트롤러 경쟁


기술 역량, 파트너십, 생산 확대 일정 등을 바탕으로 스마트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분야에서 확실한 리더로 부상하고 있는 주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인텔의 자회사인 Mobileye는 BMW, 닛산, 폭스바겐과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향후 출시될 자율주행차 플랫폼에 자사의 EyeQ 도메인 컨트롤러 제품군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센서 융합 및 제어 기능을 위한 Orin 시스템 온 칩을 비롯한 엔드투엔드 DRIVE 자율 주행 자동차 솔루션을 제공하는 또 다른 최고의 공급업체입니다. 스텔란티스는 2024년에 출시될 자율 주행 램 프로마스터 밴의 도메인 컨트롤러 파트너로 Nvidia를 선택했습니다.

이 두 기술 대기업 외에도 자동차 공급업체인 Bosch와 Continental은 자체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 플랫폼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 복잡한 시스템을 점점 더 아웃소싱함에 따라 공급업체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

혁신을 주도하는 주요 트렌드


자율주행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드라이브 도메인 컨트롤러의 컴퓨팅, 스토리지 및 센서 프로세싱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디바이스는 이제 초당 수조 건의 신경망 연산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시스템 온 칩, GPU 가속기 및 전용 AI 칩을 활용합니다.

또한 첨단 센서 융합 알고리즘은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및 기타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하여 차량 환경을 고해상도로 파악합니다.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개선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차량 크기, 센서 구성, 자율 주행 기능을 수용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이 확대됨에 따라 확장 가능한 모듈형 컨트롤러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자율 주행 차량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해 10년 동안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지능형 주행 도메인 컨트롤러는 이 혁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업데이트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더가 빠르게 성장하는 이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비용은 낮아지고 대량 생산 차량에 통합되는 속도가 빨라질 것입니다. 다양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및 배송 서비스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실행을 위해 스마트 운전자 도메인 컨트롤러에 의존합니다. 이 핵심 시스템은 자동차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시스템 중 하나로 남을 수 있도록 컨트롤러 개발은 속도를 늦출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