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2024 소형 기지국은 5G 네트워크에서 매크로 타워를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출시일 : 2024-03-22 조회수: 943
左


5G 연결의 약속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통신 사업자와 인프라 제공업체는 사물 인터넷, 증강 현실, 자율주행차와 같은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차세대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5G 퍼즐의 핵심은 10-200미터 범위의 소형 셀 기지국인 소형 셀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기존의 매크로셀 타워를 보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몰셀 기지국은 5G 구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무실, 경기장, 공항 등 사용자 밀집도가 높은 지역에서 데이터 트래픽을 처리합니다. 저전력 소비와 단거리 특성으로 인해 기존 네트워크가 직면한 실내 커버리지 문제를 해결하고 5G의 용량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5G의 출시가 가속화됨에 따라 소형 기지국의 글로벌 시장은 2019년 14억 5천만 달러에서 2024년까지 65억 달러 이상으로 급증하여 같은 기간 동안 35%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포 측면에서 주요 통신사들은 2020년에 5G 소형 기지국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Verizon은 경기장, 직장, 공공장소에서 노키아의 소형 셀을 통해 전국적으로 5G 초광대역 서비스를 확장했고, AT&T는 컴팩 마이크로셀을 통해 대학과 쇼핑몰의 실내 5G 커버리지를 강화했으며, T-Mobile은 에릭슨과 노키아의 옥외 소형 셀을 통해 밀집된 도심 지역의 용량을 늘렸습니다. 이와 같은 얼리어답터 활동은 스몰셀이 5G 네트워크에서 매크로 타워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결성 관점에서 볼 때 5G 스몰셀은 향상된 모바일 광대역에서 매우 안정적인 저지연 통신에 이르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미드밴드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실외 미니 기지국은 도심 핫스팟에 기가비트 속도와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실내 펨토셀 기지국과 펨토셀 기지국은 매우 빠른 데이터 속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밀리미터파 5G를 실현합니다. 또한 다중 사업자 기능을 통해 중립 호스트 모델을 사용하여 공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어 시장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기술 측면에서는 저지연 서비스를 위한 통합 RAN 및 에지 컴퓨팅 기능, 사설 네트워크를 위한 CBRS LTE 지원, 유연한 스펙트럼 사용을 위한 멀티밴드 라디오, 단순성을 위한 가상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 운영 등이 소형 기지국 추세를 이끄는 주요 요인입니다. MIMO 및 빔포밍과 같은 고급 안테나 기술은 더 강력한 신호를 위해 소형 폼 팩터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선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형 기지국이 5G 표준과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부문별 관점에서 보면 매크로 셀 부문은 높은 단가로 인해 현재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 소형 셀 부문은 공공장소에서의 광범위한 배포와 기업 백홀 요구 사항으로 인해 가장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리어 WiFi는 또한 소형 기지국 백홀의 대안 또는 보완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소형 기지국에 대한 수요는 밀집된 도심 지역과 공공장소에서 가장 높습니다.

공급 측면에서는 컴팩, 에릭슨, 화웨이, 노키아, ZTE 등이 주요 업체로 꼽힙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포함한 엔드투엔드 소형 셀 솔루션 제공을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턴키 구축을 간소화하기 위해 통신 장비 공급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모바일 사업자들은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기 위해 서비스형 스몰셀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스펙트럼 가용성 및 규제, 설치 문제, 백홀 통합 및 총 소유 비용과 관련된 단기적인 과제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보안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벽은 전 세계적인 노력으로 5G 상용화가 가속화되면서 점차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 이후에는 소형 기지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열릴 것입니다. 산업 전반에 걸쳐 5G가 광범위하게 도입되면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소형 기지국은 5G 네트워크에서 유비쿼터스 연결이라는 약속을 이행하는 데 있어 혁신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형 기지국 시장은 구축 활동이 증가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적인 혁신은 현재의 장애물을 극복하면서 이러한 셀룰러 포스 멀티플라이어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핵심이 될 것입니다. 소형 기지국의 미래는 여전히 밝으며 5G가 전 세계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右